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선사 연구 - 쓰시마 수리사 진황상사화 최익현승 국비

by news-updates-live 2025. 5. 5.
반응형
수선사 연구

이즈하라항 주왕교를 건너는 수선사면 이와선생 순국비 대마도 수선사 진황과 무역사화면암 최익현

 

쓰시마섬은 한국이 없으면 이미 멸망한 곳입니다. 코로나 사태 때 대부분이 엉망 (물론 대량의 한국인 투자 식당과 민박집)의 개 머리가되어 버렸습니다. 한국인을 위해 먹고 살아 있던 것이 교만한 것은 또 얼마나 자랑했는지 매우 돈을 가져오는 등신 집단에서 쓰레기 취급을 했네요.

 

쓰시마에 있다. 이즈하라에 있는 최익현 선생님의 순국묘비를 만나려면 주왕교(보통사 입구에 있는 다리)를 건너 조금 경사의 길을 올라야 합니다. 쓰시마는 평지가 거의 없는 애매한 땅으로, 거의 이렇게 옹벽을 쌓아 평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수선사는 우리가 아는 절의 기능보다 묘지로서 산자를 위임하고 앞으로 간 자들을 기억하고 기억하는 기능이 가장 크다. 확실히 다리의 트레드 갭없이 가득한 무덤이 실제로 보여줍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앞서 간 사람들을 위한 지장 보살이 있습니다.

 

이날 수선사의 한 곳에 멸종위기식물인 진황상사화가 피어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보기 힘든 식물인데 쓰시마섬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진황색 상화 달성할 수 없는 그리움 잎과 꽃을 만날 수 없는 사랑 멀리 혼자 상사화 핀더 세월의 계절 언덕에 기다리고 지친 사랑 사랑을 기다리다 동경의 꽃 불가사의 일주일을 지나 초원에 매우 진한 노란색으로 전신 착색하고 소성 진황색상사화 바람 사이에 동경의 꽃잎을 흔들며 너의 애절한 가슴은 한여름의 뜨거운 햇살 9 월에 피는 붉은 꽃 화분 그 어두운 동경을 기다리고 있습니까? 속삭임

대한인 최익현 선생 순국유비[대한인 체이형 선생순국지비]의 모습입니다.

 

면암 최익현

면암 최익현은 치열한 저항 정신, 목숨을 건 구국의 실천으로 귀감이 되지만, 본관은 경주. [贊謙], 호수는 면암 [공식] 경기도 포천 출신. 에서 유학의 기초를 공부하고, 14세 때 경기도 양근의 벽계 모기로 은퇴한 성리학의 숭배의 2항로 이항로 문하에서 1855년 [철종6]명 경과에 급제해, ​​승문원 부정자로서 관직 생활을 시작해, 여러가지 관직을 말려 역임해, 1870년 [고종 7]에 승정원 동부승지를 보냈습니다. 관직에 있어 불의와 부정을 철수하고 강직성을 발휘한 최익현은 1868년 올린 상소에서 경복궁 재건을 위한 대원군의 비준을 비판, 시정을 제안하고 1873년 올린 계유상소는 18 7 위세를 쫓아 만둥묘를 비롯한 서원의 철폐를 대거 단행한 것에 대한 시정을 제안한 상소입니다만, 이 항소가 계기가 되어, 오하라군의 10년의 집권이 무너져, 고종의 친정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호조참판 겸진소회소를 내걸고 민씨 일족의 옹폐를 비난했지만, 항소 내용이 과격하고 방자라는 이유로 제주도에 유배됐지만 이때 화북포구를 통해 제주도에 입도. 1873년부터 3년간의 유형생활을 계기로 관직생활을 청산하고, 1876년 일본과 맺은 병자수호조약을 결사 반대하는 병자지 도복복자를 올려 흑산도에 유배되어 최익 청토역 복의 제소 1962년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이 추기되어 최익현의 대의비인 춘추대의비가 현재 충청남도 예산군 광서면 관음리에 있으며, 제향은 먼저 소개한 모덕사 후천·해주·다카창·타니성·순화·무안·함평·광산·광산

 

쓰시마는 우리 땅

쓰시마섬은 남북에서 72km, 동서에서 16km의 길쭉한 모습의 2개의 섬으로 총 면적은 714㎢에 달한다. 일본보다는 한국에 가까운 쓰시마섬은 한국 남단에서 53km, 일본 규슈에서 147km 떨어져 있습니다. 섬이라기보다는 바다에 떠있는 산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릴 것입니다. 미나미지마에는 해발 3m의 원견산을 필두로 3m의 단풍산, 1m의 백악산 등이 있습니다. 섬의 대부분은 숲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이렇게 숲이 많기 때문에 농업은 해안 지대의 평지가있는 일부 계곡에서만 가능하며 식량 자급 자족은 불가능한 장소입니다. 대부분의 어업이 주업인데, 조선말까지만으로도 잡은 물고기를 배에 올려 한반도, 부산 등에서 물물교환을 하러 갔습니다. 삼국지 위시왜인에게는 다음과 같이 소개합니다. 부관은 비노모리(비노모리)라고 불린다.

 

「경상도(경상도)에 속하는 쓰시마섬(쓰시마섬)」

쓰시마는 고려시대부터 우리의 속령이었습니다. 「증보문헌비고」에는 고려문종 36년(1083)부터 공민왕 17년(1368)의 사이, 쓰시마섬에서 사신을 보내 포물을 바친 기록이 있어, 「해행총재(해행주재)」는 조선 최초의 신 숙주에 다녔던 기록물인데 이 기록에 따르면 “삼국 시대에 이미 일본에 살고 있는 왜인들은 쓰시마를 외국으로 보고, 쓰시마인은 스스로 반조선인이라고 부른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쓰시마섬이 우리 영토였다는 사실은 다양한 문헌에서 발견되고 있지만, 세종원년(1419년) 조선정부는 삼군도체찰사 이종무(이종무)에게 쓰시마섬을 정복시켜 세종9년(1427) 병 ) 명의로 항복하려고 하는 문서를 보냈지만, 이 문서에는 「쓰시마섬은 경상도 계림·경주)에 예속된 곳이며, 본디우리의 영토다.재문적 쇼연 가고)」라고 쓰고 있습니다. 「양계강역도」기서에도 「영남지비마도・쓰시마섬은 영남에 속한다」라고 하는 표현이 있으므로, 쓰시마섬은 우리의 영토였던 것이 분명합니다. 세종 24년(1442) 신주쿠주는 통신사의 서장관으로서 일본에 가서, 쓰시마섬에서 농양약조를 체결해 돌아와 성성 2년(1471) 「해동제국기」의 기본문을 쓴 그 중의 하나로서 이 책에 실려 있다. “군은 8개로, 사람은 모두 해변의 포구에 살고 있다. 쓰시마섬의 포구는 82개도 있다. 반나절에 충분하다. 팔아 살아 있는 무네씨가 요요시마 주가 되지만, 풍속은 하나님을 숭상하여 가옥마다 소상을 놓고 제사를 보낸다.

 

조선 초기에 편찬된 ‘동국여지 승람’에는 ‘쓰시마섬은 원래 경상도 계림에 속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세종(재위 년)의 ‘유대도 도서의 영토도 내용이 있습니다. ㅎㅎㅎ 그러고 보니 에 다녀왔기 때문에 다녀오고 나서 10년이 되네요. 부산에서는 비즈 파칭코에 갔는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