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카이산 기차 운행 구간 : 강릉정동 진묵호동해신기도계동백산철암이시우라승부양원분천 1일 1왕복 (화, 수요일 휴무)
서울에서 강릉선 KTX를 이용하여 강릉역에 도착하면 후미카와행의 도카이산 열차가 승강장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도카이 산타 열차는 중부 내륙 순환 열차 Otrain의 후속의 관광 열차로, 이름에 어울리는 도카이해와 후미카와역 산타 마을까지를 연결하는 열차입니다.개인적으로 관광 열차 중에서는 외부 디자인이 제일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일반 열차처럼 앞을 보고 앉아 가는 형태입니다만, 2호차에는 옆을 보고 달릴 수 있는 회전 의자도 있어 오는 불가사의였습니다.
강릉역을 출발한 열차는 천천히 속도를 올려 안인역을 지나서는 푸른 동해와 함께 달리는 아름다운 구간이 나옵니다. 라 어디까지 바다가 보이는지, 북한의 잠수정이 침투한 장소, 첩피산 속에서 백두대간이 잘 보이는 장소 등을 구경하도록(듯이) 정확하게 쫓겨져, 지금 달리고 있는 「영동선」의 역사의 이야기도 해 주셨습니다.
정동진역을 출발하여 동해역을 지나면 지금 내가 내리는 목적지까지 열차는 야마야를 따라 달립니다. 1. 앞으로 영동선은 50천이라는 하천을 따라 가게 된다. 2. 최고 속도는 60km/h로 제한된다. 천이 50천의 이유는 너무 구부러져 사람들이 50번은 건너야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고 해서 이런 이름으로 부르게 되었다. 도계역히가시하라야마역 사이에는 고도차를 극복하기 위해 2012년까지 스위치백이라는 열차가 뒤로 가는 구간이 존재하고 지금은 난보리 형태의 솔안터널이 대체하고 있다. 이렇게 노선이 구부러진 것도 인상적이지만, 함께 구부러진 하천명의 유래도 알기 때문에 매우 즐거웠습니다.또, 영동선이 얼마나 험한 곳에 건설되었는지, 제대로 알았습니다.
스위치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2019년 작성)
시원한 바다를 옆에 끼우면서 시원하게 스피드를 높이고, 산의 계곡을 따라 느긋한 창 밖의 경치를 바라보면, 어느새 내가 내리는 목적지의 철암역에 도착했습니다.
철암역 주변 보기 철암역, 철암탄 광역 종촌, 철암역선탄시설, 철바우장
철암역 밖입니다.높은 산 사이의 좁은 협곡에 철도역과 도로, 마을이 형성된 모습이었습니다.
역 앞 도로를 건너자마자 귀여운 안내선을 따라가면 이곳의 철암촌에서의 볼거리를 모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볼 수 있었던 것은 거대한 철암역의 심탄 시설이었습니다.
그러나 국내의 모든 탄광이 그랬듯이 석탄산업은 점점 내리막길을 걷게 되어 결국 장성탄광도 1936년 개업 이래 약 89년 만에 올해 폐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생산된 석탄의 약 50%가 장성탄광으로 생산되었다고 하기 때문에, 그 충격도 큰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내가 방문한 날은 탄광 영업 종료를 며칠 앞두고 있던 날이었고, 마을 곳곳에 처진 막이 걸려 있는 등 난잡한 분위기였습니다. 석탄산업은 지역의 흥망을 결정할 정도로 태백의 중추산업이었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속되는 인구 감소와 함께 지역에 위기를 가져오는 사양 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사후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기사를 참조하십시오!
2번째로 방문한 것은 철암탄 광역의 사촌입니다.특히, 철암강을 건너 본 「까치」의 건물의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지어진 공간이 부족하여 강의 일부에 기둥을 세우고 그 위에 건물을 올렸습니다. 원래 이 건물은 역 앞까지 계속 있었습니다만, 거의 철거되어 몇 개의 건물만을 남기고 있었다고 합니다.
역사 마을 이것을 둘러보면, 어느 새로운 점심 시간이 충분했습니다. 역사 마을을 지나면, 매월 10, 20, 30일의 장소가 열리는 철 바우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라는 재미있는 이름의 레스토랑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전국에서 가장 시원한 도시 태백답게 서울이 30도를 넘는 더위에 시달렸을 때, 여기는 4도 정도 낮은 기온이었기 때문에, 단지 더운 느낌은 하지 않았지만, 여름의 느낌을 내고 싶어서 냉면을 먹었습니다 😆
밥을 먹고 나오면, 옆에 박곤 지붕의 예쁜 카페가 하나 있었습니다.(사실 모두가 계획된 것입니다) 여기에서 협곡 열차의 출발 시간까지 가져온 책을 읽었습니다.
백두대간 협곡열차 (Vtrain) 운행 구간:철암승부양원분천(춘양봉화영주) 1일 2왕복(1왕복은 철암분천)(화, 수요일 운휴)
날씨는 썩지 않았지만 천천히 뒤로 가는 풍경에 감탄하고 터널에 들어갔을 때 천장에서 빛나는 야광 스티커는 매우 귀여웠습니다 🤣
철암역을 출발하여 첫 정차역인 승부역에 도착했습니다. 승부역은 버스조차 들어가지 않는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 마을 주민의 유일한 교통수단입니다. 있어, 수송의 동맥이다”라고 하는 말을 남긴 이유가 분명 도착한 승부역이었습니다 그리고 관광 열차가 정차할 때는 마을의 주민들이 여러가지 음식을 판매하는 일도 있습니다만, 나는 마지막 차이기 때문에 유감스럽게도 문을 열 수 없었습니다.
또한, 후미카와역은 2013년 마테호른으로 유명한 스위스 체르마트의 체르마트역과 자매 결혼을 맺고, 이렇게 역의 한쪽이 스위스의 느낌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겨울에 눈이 내리면 정말 곧 겨울의 분위기를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후미카와역에서 영주역까지는 정차역 없이 한 번에 올 수 있었습니다. 끝까지 텐션 좋은 승무원이 영주까지 오면서 노래를 계속 잡아주었습니다만 🎵 그런 사람 또한 없습니다 이승철 🎵 느낌의..
뒤돌아보면 영동선을 마지막부터 끝까지 완주한 날이었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성 백촌막국수 - 타카시로 여행 시라무라 막면, 카페 시라무라 리 제주 애플 망고 얼음 (0) | 2025.05.12 |
---|---|
지리산둘레길 그림 편지 - 메이 조산의 풍경의 추천은 (0) | 2025.05.12 |
공주산성시장 주차장 - 충남 히야마성 시장 야시장 장일 메뉴 주차장 총 정리 (0) | 2025.05.11 |
파르나스몰 주차 - 강남 코엑스 데이트 파르나스몰 레스토랑 정보 (1) | 2025.05.11 |
밀라노fc - TSV 바이엘 04 레버쿠젠 FC 인텔 나티오나 레밀라노 (0) | 2025.05.10 |